공지사항

대한탐정협회,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형설출판사와 업무협약 MOU 체결

최고관리자 0 37 05.31 16:28

대한탐정협회,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형설출판사와 업무협약 MOU 체결

 

 경찰출신 단체법인 대한탐정협회와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 형설출판사가 지난 27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소재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에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형설출판사는 1965년에 설립된 교과서,수험서 전문 출판사로써 45년간 4000여 종의 도서를 출판하고 있으며,연간 300여종의 도서출판을 유지하고 있다. 대표적 출간도서는 중,고등학교 교과서와 대학교재,임용고시 수험서,각종 자격증 수험서 등을 발간하고 있으며,도서출판 형설,형설라이프,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를 운영하면서 KBS한국어 능력시험 등 공인,민간자격증 발급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출판사 이다.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양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핵심역량을통해 사업활성화, .오프라인교육시스템개발및운영, 콘텐츠제휴및공동개발, 전문인력양성과교육진흥및발전, 탐정사등관련교육및교육사업활성화등을위한상호협력의계기를마련하는데 뜻을 모았다.

 

대한탐정협회 이연수총재는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탐정수사노하우와 유능한 교수진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형설출판사의 동영상강의 및 출판등의 온오프라인을 활용한다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볼수있다고 강조했다.

 

형설출판사 장진혁대표는 그동안 국내탐정교육은 여러 가지 제약으로 인해 제대로된 교육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아서 많이 안타까웝다면서 이번에 대한탐정협회와 협력하면서 정말기대가 크다라며 제대로된 탐정교육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민호 사무총장은 대한탐정협회에서 실시하는 탐정사 교육과 자격시험은 대한탐정협회 교육원과 숭실대학교에서 최고전문가 과정을 실시하는 오프라인 밖에 없었는데, 이번 협업을 통해 온라인으로 동영상 강의 및 각종 탐정전문서적을 발간하게 되었다하면서 작년에 신용정보법 개정으로 탐정명칭이 허용되고 탐정의 영업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는 실정이다.그래서 협회에서 양질의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탐정을 양성시키고자 하며, 특히 교수진은 수사형사 부서에서 추적 감시로 명성을 떨친 강력계 형사출신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현직탐정들이 협회에서 실시하는 탐정교육을 전원이수 하고 탐정사자격을 취득하여 교수진을 형성하여 탐정 교육을 현장감 있게 펼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탐정협회는 제2회 탐정사 교육 및 자격시험을 65,6일 실시하며,응시원서 접수는 64일까지 가능하다.교육대상은 일반인 ,,현직 경찰, 제대군인, 대학생, 법률사무원 등 대한민국 만18세 이상인 사람이면 학력 경력 상관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Comments